•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후회없는 선택을 보장합니다.
글로벌 경쟁에서 비상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역량과 브랜드를 높이겠습니다. Start Your Global Business with Dongshin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동신대학교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 송경용입니다.

본 사업은 전라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과정으로 2017년부터 시작하여, 동신대학교 4개학과 연합사업단(인문・사회・이공계 컨소시엄)과 전남도내 관광산업체가 손을 잡고 전라남도의 미래 산업인 ‘관광’의 활성화를 주도해 나갈 ‘글로컬 관광 전문인력’을 맞춤형으로 양성 배출, 산학협력에 의한 도내 취업을 촉진하여 청년인구 비중을 늘리고 아직까지는 미흡한 편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전남형 글로컬관광 인력양성 시스템 구축

도내 여행사, 호텔·리조트(골프CC 포함), MICE기업, 힐링·의료관광 관련 기업을 이 사업 참여기업(가족회사)으로 최대한 확보하고 있으며, 참여기업에서 우선 채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경험이 풍부한 인사를 겸임교수로 추가 위촉하여 실무능력 배양하고 산업체 현장 실습 프로그램 운영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둘째 정규교과과정 학사제도 개편 및 특화교육 실시

‘글로컬문화관광’ 융합전공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했으며, 여행사 OP 또는 의료관광 에이전시 업무교육, 외국인 관광객 통역안내 및 해설 서비스 교육, MICE 기획 및 운영 교육, ICT관광 전문가 교육 등 분야별 특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셋째 전남글로컬관광 산-학-연 허브 조성

참여기업에 대한 경영자문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정기적 세미나 및 포럼을 개최하여 정보를 공유 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사업단 연구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지역주도형 글로컬 관광 R&D센터’ 기능 수행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동신대학교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산·학·연 허브 조성을 통해 전남의 관광산업을 획기적으로 진흥시키기 위한 지역특성에 맞는 양질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도내 취업을 촉진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
동신대학교 전남형 글로컬관광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 송경용